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열네번째주 / 온유함,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할 수 있을 만큼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


나눔의 시간
시작을 위하여:거울닦기

안방의 클라짓 거울 앞에 모두 모여 분무기 하나는 물..
다른 하나는 유리 닦는 세제가 들어 있는 분무기를 들고 거울을 닦았다.
어느것이 더 잘 닦이는지...

토의
-거울을 닦을때 그냥 물을 사용하는것과 세제가 든 액체를 사용하는 것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가?
어떤 것으로 닦는것이 더 쉬웠는가?
-왜 유리닦는 세제가 들어있는것으로 청소하는게 더나은지..
-일주일에 한번 집안의 모든 유리를 닦아야 한다면 물과 세제중
어느것을 사용하겠는가?
-적절한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일을 쉽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카페트에 떨어진 과자나 빵 부스러기를 줍기위해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는것이
쉬운가, 아니면 비로 쓸어내는것이 쉬운가?
*많은 사람들이, 온유하다는 것은 곧 약한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온유함은 힘과 능력을 필요로 한다.



암송구절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마 11:28-30)


함께 읽은 성경
잠언 15장 4절

서로 어떻게 하는게 온유함을 나타내는 건지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언니와 동생 사이에 흔히 있을 수 있는 서로에 대해 이해나 양보보다는
잘못하는것을 탓하고 싫어하며 싸우는 것들..
남편과 아내 사이에 있을수 있는 가벼운 무시..잔소리..


내가 보기에 옳지 않은것 처럼 보이는 가족의 성품들을 참고 견딜수 있도록..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겸허한 사람이 되도록
도와달라는 기도와 무엇보다 주위 사람들과 아름다운 관계를 맺도록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를 한 후 가정예배를 끝냈다.
Posted by 에젤
|